본문 바로가기

일상정보

다이소 뻥뚜러 사용 후기

오늘은 제가 사용한 다이소 뻥뚜러의 사용 후기를 알려드릴까 합니다. 며칠 전부터 샤워를 하는데 샤워 물이 빠지지 않고 계속 고이는 것을 느꼈습니다. 그래서 샤워 도중 배수관 내의 머리카락을 제거하고 정리를 했습니다. 원래 이렇게 정리를 한 번 하면 고여있던 물이 잘 내려가곤 했는데 이번에는 물이 내려가지 않고 그대로 고여있었습니다. 샤워실이 수영장이 되는 줄 알았습니다.

심각성을 느끼고 방법을 찾아보던 중 남자 친구의 권유로 다이소 뻥뚜러를 사용해보기로 했습니다. 다행히 집에서 가까운 거리에 다이소가 있어서 얼른 다녀올 수 있었습니다. 다이소에 배수관 세척제는 두 종류가 있었습니다. 2000원짜리 배수관 세척제와 제가 구매한 1000원짜리 뻥뚜러였습니다. 2000원짜리 배수관 세척제는 제가 산 것보다 조금 더 컸습니다.

다이소 뻥뚜러는 배관 세척제로써 욕실, 세면대, 화장실, 싱크대의 막힌 배관을 뚫어주는 역할을 합니다.

다이소 뻥뚜러의 특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머리카락, 음식물, 이물질 등으로 막혀있는 배수관의 오물을 깨끗하게 분해하여 뚫어줍니다. 액체 내에 부식방지제가 있어서 배수관 내 부식을 방지합니다. 배수관 내의 악취를 제거할 수 있으며 살균 효과도 있습니다. 

배수관을 뚫기만 하는 것이 아닌 배수관 내 부식 방지 및 살균도 가능하다고 하니 너무 완벽한 물품이었습니다. 효과 또한 좋은지 사용해보겠습니다.

다이소 뻥뚜러의 사용법은 아주 간단합니다. 배수관 내에 용기에 든 액체를 반 정도 부어줍니다. 그리고 30분 뒤 물을 부어 주면 배수관이 손쉽게 뚫립니다.

혹시 이 방법으로 배수관이 잘 뚫리지 않은 것 같다면 밤에 잠 자기 전 용기에 든 액체를 반 정도 붓고 다음날 아침 물을 부어주어 막힌 배수관을 뚫어줍니다. 하지만 이 방법으로도 배수관이 잘 뚫리지 않는 경우도 있을 수 있습니다. 그런 경우에는 용기에 든 액체를 1kg 다 붓고 30분 뒤 물을 부어 배수관을 뚫는 방법이 있습니다.

저는 먼저 액체의 반을 붓고 30분 기다린 뒤 물을 부어주었습니다. 액체를 붓는 동안 배수관에서 악취가 스멀스멀 올라와 너무 힘들었지만 효과가 있길 바라는 마음으로 반을 부었습니다. 30분 뒤 물을 부어보니 꾸역꾸역 내려갈까 말까 하던 물이 언제 그랬냐는 듯이 잘 내려가기 시작했습니다. 다행히 한 번에 물이 잘 내려가 다음 방법을 쓰지 않아도 되었습니다. 

다음에도 이렇게 배수관이 막혀 골치 아픈 일이 생긴다면 주저 말고 다이소 뻥뚜러를 사용해야겠습니다. 그리고 용기에도 적혀있듯이 살균효과가 있어서 화장실 내 변기나 세면대 타일 청소가 가능하다고 합니다. 혹시 락스가 없다면 락스 대용으로도 사용 가능하니 한번 사용해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