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나는 몸신이다 abc 주스 효능, 부작용, 만들기

채널A의 나는 몸신이다 프로그램을 보기 시작하면서 건강에 대한 관심이 급격하게 올랐습니다. 너무 알차고 유익한 내용들이 많아 이때까지 방영했던 내용들을 찾아볼 정도입니다. 

오늘은 그중에서 나는 몸신이다 abc 주스에 대해 소개해 보려고 합니다.

abc 주스는 다이어트를 하는 분들이 크게 효과를 볼 수 있으니 지금부터 눈 크게 뜨고 보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 abc 주스 효능

abc 주스는 우리 몸 안의 내장 지방에 많은 영향을 줍니다.

대표적으로 3가지 효과가 있는데, 내장 지방 형성을 방지하고, 내장 지방을 에너지로 활용할 뿐만 아니라 내장 지방 배출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세 번째 효능인 내장 지방 배출이 있는데, 실제로 지방 세포가 우리 몸에서 빠져나가는 것이 아니라고 합니다.

지방 세포가 우리 몸에서 배출되는 것이 아니라 지방 세포가 쭈그러들면서 크기가 작아지는 것을 배출이라고 표현한다고 합니다.

과정이야 어찌 되건 다이어트를 하는 분들에게 강적인 지방을 물리칠 수 있다고 기대가 됩니다. 특히나 내장 지방은 운동을 하면서도 빼기 힘든 편인데 음식의 도움을 받아 제거를 한다니 신기할 따름입니다.

그렇다면 내장 지방을 박살 낼 수 있는 abc 주스는 어떻게 만들어질까요? abc 주스 만드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 abc 주스 준비물

abc 주스를 만들기에 앞서 준비해야 할 것은 물 200ml, 당근 1개, 사과 1개, 비트 1/3개입니다.

생각보다 재료가 간단하고 시중에서 쉽게 찾아볼 수 있는 재료라 부담 없이 만들어 먹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저는 혼자 자취를 하다 보니 사과와 같이 껍질을 벗기는 과일들은 꺼리는 편인데 올해는 조금 부지런을 떨어봐야겠습니다.

abc 주스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사과와 비트와 당근의 넣는 비율과 이 주스를 먹는 방법 그리고 먹는 시간이라고 합니다. 지금부터 하나씩 차근차근 알려드리겠습니다.

 ▶ abc 주스 비율

먼저 abc 주스의 사과, 비트, 당근의 비율은 1 : 1/3 : 1입니다. 앞서 설명드렸듯이 이 비율이 굉장히 중요하니 비율을 지켜서 주스를 만들어주는 것이 좋습니다.

이 세 가지 재료의 공통점은 식물성 식이섬유가 풍부하다는 것입니다. 식이섬유는 다이어트에 있어서 꼭 필요한 영양소라는 것 아시죠?

사과, 당근, 비트를 사용하여 주스를 만들 때 기억해야 할 것이 또 하나 있습니다. 그것은 바로 재료들의 껍질을 벗기지 않는 것입니다.

주스를 만들 때 사과의 껍질을 벗기고 비트 또한 겉 표면을 정리하기 마련인데 여기서는 껍질을 함께 사용한다고 하니 껍질은 벗기지 않은 채로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주스 만들기에 앞서 재료들을 하나씩 소개자면 사과와 당근은 유효 성분인 안토시아닌과 베타카로틴이 있습니다. 이 성분들은 콜레스테롤 산화를 막아주고 심혈관계 질환을 예방한다고 합니다.

보시는 것처럼 당근은 시중에 파는 중간 사이즈를 사용하면 되니 사진과 비교하여 당근 사이즈를 고르시면 될 것 같습니다.

위에서 보았듯이 사과와 당근은 한 개 전체를 사용하지만 비트는 1/3개만 사용합니다. 비트만 적게 사용하는 이유가 있을까요?

그 이유는 비트 속 옥살산 성분 때문이라고 합니다. 옥살산 성분은 비트를 제외한 다른 야채에도 많이 함유되어 있는 성분입니다.

무엇이든 과하면 독이 되듯이 옥살산 성분도 과다하게 섭취할 경우 신장 결석을 유발하는 등 문제가 생길 수 있다고 합니다. 따라서 비트를 사용할 때는 1/3개만 사용하도록 합니다.

▶ abc 주스 만들기

그럼 지금부터 abc 주스를 만들어보겠습니다. 먼저 사과, 당근, 비트 표면을 말끔히 씻습니다. 다음으로 이 재료를 깍둑썰기 하여 준비합니다.

믹서에 첫 번째로 사과 1개를 넣습니다. 사과 1개만 믹서에 넣었는데도 양이 많은 듯하여 조금 놀랐습니다.

다음으로 깍둑 썰어놓은 비트 1/3개와 당근 1개를 차례대로 넣습니다. 점점 양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당근을 넣고 마지막으로 물 350ml를 넣어 믹서에 골고루 갈아줍니다. 재료를 껍질채 넣었고 내용물이 많기 때문에 믹서기로 갈아도 건더기가 많은 것을 느끼실 것입니다. 

주스가 물 흐르듯 흐르는 것이 아니라 죽처럼 걸쭉한 것이 정상이니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재료들이 모두 갈릴 때까지 믹서를 돌려주고 컵에 덜어주면 abc 주스 만들기는 끝이 납니다. 위에서 알려드렸던 방법으로 만들 경우 500ml 정도의 주스 양이 나오며 이 분량이 한 번 마실 분량이기에 조금 많게 느껴질 수 있습니다.

▶ abc 주스 먹는 시간

abc 주스에서 마지막으로 중요한 것이 먹는 시간입니다. abc 주스는 언제 먹는 것이 가장 좋을까요? 

매일 아침 공복에 이 주스를 섭취하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abc 주스의 유효 성분을 몸 안에서 가장 많이 빨아들일 수 있기 때문이죠.

마지막으로 abc 주스의 부작용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 abc 주스 부작용

abc 주스를 마시고 나서부터 변비에 걸려 화장실 가는 것이 어렵다고 하는 분들이 간혹 계십니다. 이는 체내에 수분이 부족해서 그런 것이니 평소보다 물 마시는 양을 300~500ml 정도 늘려주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abc 주스를 마시면 소화가 안된다고 하시는 분들이 계십니다. 이 분들은 abc 주스를 만들 때 당근, 비트를 끓는 물에 살짝 데쳐서 사용하시면 소화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이상으로 나는 몸신이다 abc 주스에 대해 알아보았으며 건강에 관련된 또 다른 유익한 정보가 있다면 가져오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