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콩팥이 안좋으면 나타나는 무서운 증상

콩팥은 우리 신체 중 허리 쪽에 위치하는 장기로 오른쪽 왼쪽 양쪽으로 있습니다. 콩팥은 몸속에 있는 노폐물을 배출하고 몸의 항상성을 유지하는 역할을 합니다.

결국 생리적 기능을 담당하는 장기이므로 우리 몸에서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고 콩팥의 상태가 좋지 않을 경우 생명에 지장을 줄 수 있습니다.

이처럼 콩팥은 우리 몸에서 매우 중요한 역할을 담당합니다. 그런데 콩팥이 제 기능을 하지 못하면 어떻게 될까요? 지금부터 콩팥이 안 좋으면 나타나는 증상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 콩팥이 안 좋으면 나타나는 증상 1

첫 번째, 어지러움을 자주 느낍니다.

콩팥은 특정한 호르몬을 만듭니다. 그중 하나가 에리스로포이에틴이라는 호르몬인데, 이 호르몬은 빈혈을 예방하고 개선하는 당단백 호르몬입니다. 

염소의 젖이나 우유에 많이 들어 있는 단백질로써 콩팥이 좋지 않아 이 호르몬을 제대로 만들어 내지 못하면 어지러움증을 느끼게 됩니다.

▶ 콩팥이 안 좋으면 나타나는 증상 2

두 번째, 헛구역질을 하거나 구토를 할 수 있습니다.

콩팥의 역할 중 하나인 노폐물 배출. 콩팥이 안 좋아서 이것을 제대로 하지 못하면 우리 몸은 쌓여있는 노폐물을 배출하기 위해 다른 방법을 찾습니다.

즉, 노폐물을 입으로 배출하려고 하기 때문에 구역질이나 구토를 할 수 있습니다.

▶ 콩팥이 안 좋으면 나타나는 증상 3

세 번째, 피곤함을 자주 느끼고, 체력이 약해집니다.

두 번째에서 언급했듯이 콩팥은 노폐물을 배출하는 역할을 합니다. 노폐물이 제대로 배출되지 않으면 몸 안에 쌓이게 되고 결국에는 독소가 생성됩니다.  이 독소는 혈액을 타고 흘러 피를 탁하게 하고 혈액순환을 방해합니다.

따라서 혈액 순환이 잘 되지 않는 우리 몸은 피곤함을 자주 느끼고, 몸이 무겁고, 체력이 약해지는 것을 느낄 수 있습니다.

▶ 콩팥이 안 좋으면 나타나는 증상 4

네 번째, 몸이 붓습니다. 콩팥이 안 좋으면 노폐물 배출을 제대로 하지 못해 온 몸이 부을 수 있습니다. 특별하게 잘 붓는 곳이 있기보단 여기저기 부을 수 있으니 몸이 자주 붓는다면 의심해보는 것이 좋습니다

.▶ 콩팥이 안 좋으면 나타나는 증상 5

다섯 번째, 콩팥이 위치한 허리 쪽 통증을 느낄 수 있습니다. 콩팥의 위치를 정확히 설명하자면 등 아래쪽 즉, 허리가 있는 부분입니다. 따로 허리 디스크가 있거나 허리를 다친 적이 없다면 콩팥의 이상을 의심해볼 수 있습니다.

이상으로 콩팥이 안 좋으면 나타나는 증상 다섯 가지를 알아보았습니다. 모든 병의 근원은 스트레스라고 하였습니다. 건강한 삶을 위해서는 여러분의 스트레스를 올바르게 해소하는 방법이 무엇인지 찾고 이를 적극적으로 실천하는 것이 중요할 것 같습니다.